현대 사회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언론의 역할과 해당 이슈를 연결지어 생각해볼 수 있어서 특히 좋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최근 지방 소멸과 로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터라 흥미롭게 읽었어요! 청소년 교육에까지 연결된다니.. 정말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이슈인 것 같아요.
단순히 예능으로 소비된다면 좋겠지만, 결국 이러한 일반화 현상들이 쌓여서 선입견을 만드는 것 같아 이제는 조심스럽게 느껴지네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개인의 실천 방법
개인의 실천 방안을 명확히 알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세계의 모든 아동청소년들이 성장했을 때 모두가 다함께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실천을 한다면 그 변화가 결코 작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챗GPT 등 생성AI에 대해 듣고 잠시 사용해 본 적은 있지만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저는 다양한 프로그램 툴을 사용할 때 챗GPT를 가끔 사용해요. 주로 특정 기능을 어떻게 쓰는지 생각나지 않을 때 챗GPT에 물어보는데, 맞게 대답할 때도 있지만 틀린 대답을 내놓을 때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챗GPT를 잘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최근 해당 문제에 대한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어 다른 나라의 사례도 궁금했는데 조금이나마 알게되어 좋네요. 읽으며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든 글이었습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나쁜 행동을 하면 안된다는걸 모두가 항상 떠올리며 살면 좋겠네요.

확실히 아이든 어른이든 마냥 안전에만 안주할 때가 아닌 도전의 경험을 할 때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글을 천천히 읽어봤는데 정말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ㅠㅠ 잘 사용한다면 인간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 Ai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위험한 무기가 될 수 있는 것도 Ai이니까요. 빨리 해당 문제에 대한 우리 사회의 적절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선거 후보들이 딥페이크를 활용한 것을 보고 재미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니 생각해보지 못했어요.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홍보가 이루어진다면 그것이 딥페이크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화면상에 명확하게 명시해 대중의 혼란을 일으키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정보를 접했을 때 바로 그렇구나~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닌 한번 더 검색하고 팩트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공공이 매입 후 리모델링

가능하다면 공공이 매입 후 리모델링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안일 것 같아요. 아무래도 반지하는 침수 위험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존재해 거주하기에 좋은 환경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해당 방안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방법인 것 같아 반지하에 대한 더 많은 논의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저출생 대책이 될 수 없다

저출생 대책으로 나오는 것들이(소개팅, 외국인 저임금 가사 도우미 등) 참 당황스럽게 하네요. 아쉬움이 큽니다ㅜㅜ 너무 단순한 사고와 시선으로 문제를 바라본 것이 아닐까요.

네, 도움이 되요.

요즘은 시장이 넓고 다양하기에 각자에게 편리한 방식으로 골라서 소비를 하는 추세죠. 이런 시대에서 지역주민이 지역에서 소비하도록 돕는 것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도움이 미미할지라도요!

외국인 투표권을 폐지하면 안됩니다!

투표는 시민을 위한 일이기에 영주권을 가지고 있어 한국에서 거주하는 외국인에게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마철 침수 피해

올해 장마가 길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지 침수 피해에 더욱 눈길이 가네요!

아무래도 말씀하신대로 인터넷은 편향적 정보의 습득이 너무 쉬운 공간이니 더 많은 갈등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Ai가 저널리즘을 대체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먼저 부정확한 정보가 섞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말씀하신대로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윤리적 판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Ai가 인간과 공존하는 도구로써 작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이 아무리 좋은 퀄리티의 사진이나 그림을 생성한다고 해도 인간이 완벽히 원하는 모습을 생성하지는 못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나중에는 인공지능이 인간의 보조 역할을 하는 도구로써 사용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의 바닷 속 상황은 알지 못하고 있었네요. 너무나도 좋아하는 곳인데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영화를 보면서도 이런 이야기는 판타지 세상 속에서만 가능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니 깜짝 놀랐습니다. 해당 기술이 윤리적으로 방향을 잘 잡고 나아가 꼭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