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침수 방지 시설 설치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문제인데 속히 실질적인 방안을 실천하해면 좋겠어요~!

세월호 사건은 현실이라 믿고싶지 않던 사건 중 하나인데요 사건 자체도 충격이었지만 기재해 주신 것처럼 저도 그 이후의 반응들 때문에 더 큰 충격이었던 거 같아요. 그만해라는 폭력이 그만되길

의대 지역인재전형은 보완하여 진행하여야 해요

해결하려는 시도는 좋지만 반쪽짜리 정책같아서 갈등이 극대화되고 문제해결이 안될 거 같아서 안타까워요

관심과 사랑뿐만아니라 악플도 견디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다니 너무 놀랍고 씁쓸하네요..

너무 공감합니다..저라도 강원도를 떠나고 싶을 거 같아요

바다에 대해서 이추룩 묵상해 본 적이 없어서 흥미로운 글이었습니다

🚩청년 🚩기후

저도 효비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 [부정] 영문 '드래곤(dragon)' 표현을 유지하는 게 나아요

룽드래곤이고 불려야하는 이유도 이해가 가지만 언어란 것은 문화에 따라 정착되는데 기존에 잘 유지되던 걸 굳이 바꿀 필요가 있나 싶어요

저는 종이신문을 더 좋아하는데 요즘에는 판매하는곳을 정말 찾기 힘든 거 같아요.. 한번 인쇄된 활자는 수정할 수 없다는 점과 콘텐츠의 중요도에 따라 배치되어 있어서 우선순위 판단이 쉽다는 게 좋아요!

너무 오랜 기간이 지났는데 조속히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첫 실형이 확정되었다는 점이 큰 의미가 있는 거 같네요! 잘 읽었습니다:)

'져도 된다'라는 말의 의미를 계속 곱씹게 되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쉽게 정리해 주셔서 감사해요
한번에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학생들의 인권을 고려하지 않고 이런 식으로 강제출국을시켰다는게 너무 부끄럽고 충격적입니다...
2. 🏠🏢전세사기 4.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 5. ♿️장애인 이동권
저는 달라진 세'상'으로 전세사기,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 장애인 이동권을 꼽았는데요. 지속되는 이슈인데 해결되지 않던 것들이라 올해에 일어났던 일들을 계기로 머지않아 달라질 세상을 기대하며 선정했습니다.

프랑스와 한국의 파업을 대하는 자세를 보고 느껴지는 점이 많네요

살기위해 하는게 일인데 일로인해 죽는다는 것이 너무 마음이 쓰립니다. 노동이 존중받을 수 있길 바라요.

중요하고 시급한 일인데 왜 여전히 개선이 안되는 건지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