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에서의 성공 사례는 고객의 '경험'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이익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익숙했던 생태계가 크게 변화하는 시점일까요.

저만 해도 생필품을 구입하는 게 이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20년 정도 이마트를 방문이용했는데 안 간 지 오래된 것 같네요. 유통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부르고있지만 그 안에 수많은 새로운 유통업이 생겨나 경쟁하고 있어 앞으로가 궁금해집니다.

유통 산업의 구조가 바뀌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 기사네요.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도 있겠지만 중국 기업들의 진출도 주목할만한 대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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