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_pt

평택평화센터는 미군 주둔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건사고와 다양한 문제를 시민의 시각으로 풀어가는 평화운동 단체입니다. 미군기지 환경감시와 범죄피해상담, 미군기지 사건사고 대응 및 제도 개선 활동을 회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소개

평택평화센터는 2000년대 평택미군기지확장을 막아내기 위해 노력해온 분들의 마음과 정성으로 2007년 10월 20일 설립되었습니다. 2002년 평택 미군기지확장계획이 발표되자 평택 시민들은 '미군기지확장반대 평택대책위원회'를 결성하였고, 오산공군기지(평택 소재) 인근 서탄면 금각리에 위치한 기지확장 대상이 되는 논 605평을 한평식 구입하여 기지 확장을 막아내는 605명의 평화 지주를 모집하였습니다. 

대추리와 도두리 등 일방적인 미군기지 확장으로부터 고향 땅을 지키겠다는 주민들의 소망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토지 강제수용으로  주민들은 고향에서 쫓겨났습니다. 금각리 605평의 평화지주들은 정부의 강제 수용으로 법원에 공탁된 토지보상금을 평택 미군기지 문제를 공론화하는 활동에 사용하기로 하고, 평택평화센터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평택평화센터는 미군 주둔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건사고와 다양한 문제를 시민의 시각으로 풀어가는 평화운동 단체입니다. 미군기지 감시와 범죄피해상담, 미군기지 사건사고 대응 및 제도 개선 활동을 하고 있으며, 평화교육, 미군기지 순례프로그램, 역사기행, 평화영화제 등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활동

캠페인 개설 1 회
서명하기 참여 1회

관심이슈

개설한 캠페인

더 보기